보도자료

경강선 이천역 및 학교, 생활 인프라 이용 수월한 입지에 호평 이어져

 

image.png

 

금성백조가 공급하는 ‘이천 중리 B3블록 금성백조 예미지’가 지난 12일 견본주택을 본격 오픈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분양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가운데 정부가 6.15, 9.7, 10.15 대책을 잇따라 발표하고 연내 추가적인 공급 대책 가능성까지 거론되면서, 시장 전반에는 ‘더 늦기 전에 사야 한다’는 막차 심리가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가 맞물리며 ‘이천 중리 B3블록 금성백조 예미지’ 견본주택에도 개관과 동시에 대규모 인파가 몰렸다는 후문이다.

실제 전국 민간분양 아파트값이 평당(3.3㎡당) 처음으로 2,000만원을 넘어섰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10월 말 기준 최근 1년간 전국 민간분양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06만6,000원이다. 2017년 1,000만원을 넘어선 이후 약 8년 만에 두 배로 상승한 수치다. 수도권은 3.3㎡당 평균 3,017만2,000원으로 전월 대비 4.89% 올랐다. 

현지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내년 11월 입주가 예정돼 있어 새 아파트만의 주거가치를 빠르게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분양가상한제의 적용으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도권 새 아파트에 입성할 기회의 단지”라고 평가했다. 

이렇다 보니 단지에는 견본주택 앞에는 개관 전부터 방문객들의 긴 대기 줄이 늘어서 장사진을 이뤘다. 이른 주말, 견본주택 내부와 외부를 가득 메운 방문객들은 단지의 환경과 상품성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유니트 관람은 물론 상담 창구마다 상담받으려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젊은 신혼부부부터 안정적인 주거를 찾는 중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몰리며, ‘이천 중리 B3블록 금성백조 예미지’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부발읍에 거주하는 한 방문객은 “고민만 하기에는 신규 분양은 꿈도 못 꿀 수준이 될 것 같아서 청약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라면서 “주변 여건을 보면 앞으로 더 좋아질 요소가 가득하기에 청약 당첨만 된다면 걱정이 없을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 주거 선호도 높은 중리택지지구의 새 아파트

금성백조의 ‘이천 중리 B3블록 금성백조 예미지’는 이천시 중리택지지구 B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0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의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하고, 개방감과 일조권까지 확보했다. 타입별로 현관창고,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을 도입했다. 지상은 주차공간이 없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리초등학교(26년 3월 개교 예정)와 병설유치원이 들어서, 어린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이천중, 이천제일고, 이천과학고(30년 3월 개교 예정) 등이 있다. 또 갈산동, 증포동 학원가 이동도 쉽다. 

단지에서 약 1km 거리에는 향후 GTX-D(예정), 반도체선(계획)이 갖춰지는 경강선 이천역이 있어 판교역, 강남역 등으로 이동이 쉽다. 도보 거리에는 강남(3401번), 잠실(G2100번) 방면 버스가 다니는 정류장도 있다. SK하이닉스, OB맥주, 샘표식품 등 주요 대기업의 생산시설이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천시청을 비롯한 이천경찰서, 이천세무서 등 행정타운이 있다. 대형마트와 관고전통시장, CGV 등 상업 시설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오는 22일(월) 특별공급, 23일(화) 1순위, 24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31일(수)에 발표한다. 서류접수는 26년 1월 2일(금)부터 14일(수)까지, 정당계약은 26년 1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다. 

이 단지는 청약통장 가입 12개월이 지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이천시 및 수도권 거주자는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돼 청약 가점이 낮더라도 청약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다. 중도금 대출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지정기간도 6개월로 넉넉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이마트 이천점 주변) 일원에 있다. 견본주택 오픈 3일간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2,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